상품안내 가입안내 가입내역조회 장례정보
HOME CONTECT US SITEMAP 즐겨찾기추가 중요정보고시사항

 

  •   서비스 시스템
  •   회원약관
  •   서비스 가입방법
  • HOME   > 서비스안내  > 회원약관
    (주)아이넷라이프 회원약관

    (주)아이넷라이프 (이하 ‘회사’라 한다) 회원가입계약자 ( 이하 ‘회원’ 이라한다 )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다음과 같이 회원약관에 의하여 회사와 라이프 서비스 ( 이하 ‘서비스’ 라 한다 ) 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으로 가입한 사람이 매월 일정액의 납부의무를 지고 회사는 가정의례 발생 시 약정 물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무를 지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금전이나 금리의 지급을 대상으로 하지않는다.
    제2조 (회원의 가입)
    ① 회사로부터 라이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사람은 회원 가입신청서에 필요한 사항을 기재하고 기명날인 또는 서명한 후 이를 회사 또는 모집인에게 제출하여야 하며, 가입자는 가입과 동시에 가입상품에 따른 1회 이상의 납입금을 납부하여야 한다. 이는 전자거래 또는 통신매체를 통하여 가입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이다.
    ② 회사는 가입하고자 하는 사람이 가입하기 전 약관을 교부하고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설명하여야 하며, 직접 또는 모집인을 통하여 가입자가 납입한 납입금의 영수증을 발급하여야 한다.
    ③ 가입절차를 완료한 회원에 대하여 회사는 지체 없이 회원 증서를 교부한다.
    ④ 회원이 회원 증서를 분실하여 회사에 재교부를 신청한 때에는 회사는 회원 증서를 재발행하여 교부하고 실비수준의 수수료 (5,000원)를 받을 수 있으며, 이 경우 이미 교부된 회원증서는 무효가 된다.
    제3조 (단체회원의 가입)
    ① 제2조는 법인 기타 단체의 명의로 복수의 인원이 집단으로 가입할 경우에도 준용한다.
    ② 단체의 구성원 중 라이프 서비스 대상이 되는 회원에 대한 개별적인 가입이 힘들거나, 개별적인 회원자격을 인정할 필요가 없을 때에는 회사는 해당 단체의 구성원에게 포괄적인 회원자격을 인정할 수도 있다.
    ③ 포괄적인 회원자격은 소속단체별로 가입구좌 수에 따른 상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음을 의미하며, 선택권은 소속단체장이 행사한다.
    제4조 (철회권의 행사)
    ① 회원은 약관을 받은 날부터 14일 이내에 계약 철회권을 행사할 수 있다. 단, 약관 및 회원 증서를 교부받지 못하였을 경우에는 계약일로부터 3월 이내에 계약 철회권을 행사할 수 있다.
    ② 제①항의 회원가입계약에 대한 철회의 의사표시를 서면으로 하는 경우에는 서면을 발송한 날에 그 효력이 발생한다.
    ③ 제①항과 제2항에 따라 계약을 철회한 회원에 대하여 회사는 납입금을 철회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반환하며, 회원은 라이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상실한다. 단, 회사가 3영업일 내에 반환하지 않을 경우에는 납입금에 대해 연 24%의 지연이자를 지급한다.
    제5조 (회원의 월납입금 납부의무)
    ① 회원은 이 계약에 따라 가입 시에 정한 월납입금을 매월 약정한 기일에 납부하여야 한다.
    ② 가입상품에 따른 월납입금, 납입회수는 다음과 같다.

    상품명 월납입금 납입회수 납입금액 비고
    기본형 9,000원 443회 3,987,000원 행사시 잔액정산
    고급형 39,900원 100회 3,990,000원

    ③ 회원은 원칙적으로 CMS 자동이체 또는 직접 회사에 계좌이체를 통하여 월납입금을 납부할 수 있다.
    ④ 회사의 월납입금 납부증빙내역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영수증을 첨부하여 잘못된 내역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다.
    ⑤ 제 3항에 따라 회원이 직접 회사에 월납입금을 계좌이체 할 경우 회사는 영수증을 발행하며, 제 4항의 영수증은 계좌이체를 통하여 납부한 경우 거래원장, 입금확인서도 그에 갈음할 수 있다.
    ⑥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의 월납입금 납부증빙내역에 대해 확인을 요구할 수 있다.
    제6조 (선납할인)
    회원이 납입 금액의 전부를 선납할 경우, 회사는 납입 금액의 5%를 할인하여준다.
    제7조 (잔여 상품금액 납부)
    회원이 월납입금의 완납이전 또는 이후에 서비스를 제공받을 때에는 행사 시 잔여 상품금액 ( 상품금액 - 현재까지 납입한 총금액 )을 일시에 납부하여야 한다.
    제8조 (주소변경 통보의무)
    ① 회원이 주소 및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에는 회원은 15일 이내에 회사로 이를 통보하여야 한다.
    ② 회원이 주소 및 연락처의 변경을 통보하지 않은 경우에는, 회사는 종전에 신고 된 주소 및 연락처로 통지함으로써 통지의무를 면하게 된다.
    제9조 (서비스의 이용)
    ① 회원이 서비스가 필요할 때에는 이용자가 누구라도 서비스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다.
    ② 회원은 계약체결 시 서비스의 이용자와 서비스의 내용을 미리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의 동의를 얻어 변경할 수 있다.
    ③ 회원 본인이 직접 준비한 물품에 대한 공제 혜택이 없으며, 약정 물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시 이용하지 않는 물품이나 서비스 항목은 권리포기로 한다.
    ④ 회원은 계약체결 후 가입 상품금액보다 많은 상품금액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이용에 앞서 회사와 협의하여 추가비용을 결정하고 변경할 수 있다.
    ⑤ 서비스는 원칙적으로 1구좌당 1회에 한한다. 단, 회사가 납입금 범위 내에서 상품금액이 적은 서비스를 2회 이상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⑥ 회원은 장례 상품을 이용 하고자 할 때에는 장례발생시(임종직후) 즉시 회사에 상품 이용을 통보 해야하며, 만일 병원이나 장례식장에 먼저 서비스를 신청하였을 때에는 회사로부터 장례서비스를 받지 못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책임지지 않는다. 다만, 회원의 서비스 이용권리(회원자격)는 그대로 유지된다.
    ⑦ 고급형 상품에서 제공되는 여행서비스는 ㈜아이넷라이프에서 주관하는 여행으로 한정하며, 회원은 납부금의 미납 또는 연체가 없어야한다. 내용은 아래 표와 같다.

    제공인원 제공회수 이용자격 이용기간
    1 명 1 회 20회 이상 납입 자격취득일로 부터 1년 이내

    ⑧ 회원은 고급형 상품에서 제공하는 여행서비스 이용 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받기 위하여 최소 60일 전에(출발일 기준) 회사에 통보하고, 여행일정 등을 확인 후 예약을 하여야하며 ⑦항의 이용기간 이후에 여행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회사의 승인을 얻어야한다.
    ⑨ 여행서비스 미사용 또는 이용 전 장례발생 시 회사는 장의용품 또는 서비스로 대체하여 제공할 수 있다.
    제10조 (단체계약과 서비스)
    ① 법인 또는 단체의 대표가 구성원들을 위하여 상조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 그 단체의 구성원들은 가입된 구좌 수 만큼 상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② 구성원에게 이용권 및 이용서비스를 부여하는 것은 계약에서 합의된 내용에 따라 소속단체장이 결정한다.
    제11조 (서비스의 제공지역)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계약 시에 예정된 지역에서 제공함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 제공지역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을 명시하여 변경지역과 그 적용일로부터 2개 월 전에 해당지역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1. 도서지역(제주도 및 교량으로 연결된 도서지역은 가능)을 제외한 국내의 예식장, 장례식장, 이벤트 시설에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2. 회원이 지정한 시설의 사정으로 행사제공이 불가할 경우 회사는 회원과 협의하여 근거리 동급 시설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② 이사 등 회원의 사정으로 서비스가 제공되어야 할 지역에 변경이 생긴 경우에는 회사는 이에 협력하여야 한다.
    ③ 회사가 서비스 지역을 변경함으로써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없게 된 회원은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신청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원이 납부한 납입금 전액과 납입금에 대하여 각각 그 받은 날부터 신청일 까지 상사법정이율 (연6%)를 가산하여 반환하며, 지연시 제 13조 제①항에 따른 지연이자를 지급하여야 한다.
    ④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서비스가 불가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책임을 지지 않는다. 이 경우 이용권리(회원자격)는 그대로 유지된다.
    제12조 (서비스의 내용)
    ① 서비스는 계약 시에 상품별로 확정한 내용대로 제공되어야 한다. 단, 회사는 확정된 물품 중 시간의 경과로 인한 단종, 품절 등 대상품목의 물품을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계약 시의 확정된 물품과 실질적으로 동등한 물품으로 대체할 수 있다.
    ② 제 ①항의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별 서비스의 내용은 회원증서에 명시하여 교부한다.
    제13조 (회원의 채무불이행 효과)
    ①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월납입금의 납부를 지연한 경우에는 그 지연일수에 24%의 지연이자율을 적용한 지연이자를 지급하여야 한다.
    ② 회원이 3회 이상 월납입금의 납부를 연체한 경우 회사는 서면으로 월납입금의 납부를 최고하고, 회원이 최고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14일 이내에 연체된 월납입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에 회사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③ 제 2항에 따라 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은 제14조 제 2항에 따라 해약환급금을 청구할 수 있다.
    ④ 제3항의 규정에 의한 해약환급금은 회원이 계약의 해지통지를 받은 날부터 5년 이내에 청구하여야 한다.
    제14조 (계약의 해지 및 해약환급금)
    ① 회원이 상조서비스를 이용할 의사가 없을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② 회원의 사정으로 해지된 경우 회사는 회원의 납입금에서 모집수당, 기타 관리비 등을 공제한 아래 산식에 따른 해약환급금을 회원의 신청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원에게 환급하여야 한다. 단, 납입금의 범위 내에서 회원이 다른 상조서비스를 이용하였을 경우 해약환급금은 산식에 따른 환급금에서 회원이 이용한 상조서비스의 상품금액을 공제하여 환급한다. 상품의 환급율 및 환급금은 붙임1과 같다.

    ◈ 해약 환급금 = 납입금누계 - 관리비누계 - 모집수당 공제액
    월별 관리비는 월 납입금 대비 최대 5%(관리비합계 상한 500,000원)
    모집수당은 총계약대금 대비 최대 10%(모집수당 상한500,000원)
    모집수당 공제액 = 모집수당 X 0.75 + 모집수당 X 0.25 X (기납일월수/총납입기간월수)
    납입금 누계가 관리비 누계와 모집수당 공제액의 합보다 적은 경우에는 해약환급금을 0으로 함.

    ③ 회원이 제6조에 따라 납입금을 할인 받았을 경우 제 2항의 해약환급금 산식에 규정된 납입금은 할인에 의해 실제로 지급한 금액이 대상이 되며 할인분은 포함되지 아니한다.
    ④ 제②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계약이후 기초생활수급자가 된 경우에는 납입금 전액을 환급한다. 또한 회원이 회사와 약정한 180회 납입을 완납하고 3개월 이상유지 후 해지 시 회사는 회원이 납입한 납입금 전액을 해약환급금으로 지급한다.
    ⑤ 회원의 신청에도 불구하고, 3영업일 이내에 해약환급금을 지급하지 못할 경우에는 해약환급금에 제 14조 제①항에 따른 지연이자를 가산하여 지급하여야 한다.
    ⑥ 제 ①항에 따라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아래 구비서류를 제출하여야 한다.
    1. 회원본인이 신청 시 신분증, 회원증서, 해약신청서
    2. 대리인이 신청 시 회원증서, 위임장, 회원본인의 인감증명서, 대리인의신분증, 해약신청서
    ⑦ 회사가 자기의 책임 있는 사유로 서비스 제공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은 계약을 해지하고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제15조 (회원지위의 양도 명의변경)
    ① 회원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회원으로서의 지위는 회사의 동의를 얻어 타인에게 양도할 수 있다. 단, 연체금이 없어야한다.
    ② 회원의 지위가 양도된 경우 새로운 회원이 된 양수인은 회원으로서의 권리와 의무를 승계한다.
    ③ 회원 양도 시 회원약관에 명시 되지 않은 양도인과 양수인의 이해관계에 대하여 회사는 무관하며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④ 회사는 회원지위의 양도 명의변경에 대하여 실비수준의 수수료(5,000원)를 받을 수 있다.
    ⑤ 본조 ①항에 따라 지위의 양도, 명의변경 시 아래의 구비서류를 제출한다.
    1. 회원본인 : 신분증, 회원증서, 양도명의변경신청서
    2. 대리인 : 신분증(대리인), 회원증서, 양도명의변경신청서, 위임장(양도인 인감 날인),양도인 인감증명서
    3. 양수인 : 신분증
    제16조 (금융정보제공동의서의 요청 및 제공)
    ① 회사가 은행과 예치계약을 체결한 경우 회원은 해당은행을 통하여 예치내역을 열람하거나 소비자피해 보상 증서를 발급받기 위하여 회사에 금융정보제공동의서를 요청할 수 있다.
    ② 예치계약을 체결한 회사는 제2조에 따라 회원의 가입절차가 완료되거나 제①항에 따라 소비자가 동의서를 요청한 경우, 금융정보제공동의서를 소비자 또는 해당은행에 제공한다.
    제17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① 이 계약에 규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회사와 회원이 합의하여 결정하되, 합의되지 아니할 경우에는 관계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른다.
    ② 제 ①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법률상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 또는 회원은 소비자기본법 등에 따른 분쟁조정기구에 분쟁조정을 신청하거나 중재법 등에 따라 운영 중인 중재기관에 중재를 신청할 수 있다.
    ③ 이 계약과 관련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소재지 법원에 제기하여야 한다.

    붙임 1. 상품별 환급율 및 해약환급금


    ▣ 기본형

    (원단위 절사)

    납입횟수

    환급율(%)

    환급금(원)

    납입횟수

    환급율(%)

    환급금(원)

    납입횟수

    환급율(%)

    환급금(원)

    1 ~ 35

    0

    0

    170

    72.96

    1,116,220

    320

    82.12

    2,364,970

    36

    0.21

    670

    180

    74.04

    1,199,470

    330

    82.43

    2,448,220

    40

    9.44

    33,970

    190

    75.01

    1,282,720

    340

    82.73

    2,531,470

    50

    26.05

    117,220

    200

    75.89

    1,365,970

    350

    83.01

    2,614,720

    60

    37.13

    200,470

    210

    76.68

    1,449,220

    360

    83.27

    2,697,970

    70

    45.04

    283,720

    220

    77.40

    1,532,470

    370

    83.52

    2,781,220

    80

    50.97

    366,970

    230

    78.05

    1,615,720

    380

    83.76

    2,864,470

    90

    55.58

    450,220

    240

    78.66

    1,698,970

    390

    83.98

    2,947,720

    100

    59.28

    533,470

    250

    79.21

    1,782,220

    400

    84.19

    3,030,970

    110

    62.30

    616,720

    260

    79.72

    1,865,470

    410

    84.40

    3,114,220

    120

    64.81

    699,970

    270

    80.19

    1,948,720

    420

    84.59

    3,197,470

    130

    66.94

    783,220

    280

    80.63

    2,031,970

    430

    84.77

    3,280,720

    140

    68.77

    866,470

    290

    81.04

    2,115,220

    440

    84.95

    3,363,970

    150

    70.35

    949,720

    300

    81.43

    2,198,470

    443

    85.00

    3,388,950

    160

    71.73

    1,032,970

    310

    81.78

    2,281,720



    ▣ 고급형

    (원단위 절사)

    납입횟수

    환급율(%)

    환급금(원)

    납입횟수

    환급율(%)

    환급금(원)

    납입횟수

    환급율(%)

    환급금(원)

    0 ~ 8

    0

    0

    35

    71.07

    992,510

    70

    81.79

    2,284,270

    9

    9.17

    32,920

    40

    73.75

    1,177,050

    75

    82.50

    2,468,810

    10

    17.50

    69,820

    45

    75.83

    1,361,590

    80

    83.13

    2,653,350

    15

    42.50

    254,360

    50

    77.50

    1,546,120

    85

    83.68

    2,837,890

    20

    55.00

    438,900

    55

    78.86

    1,730,660

    90

    84.17

    3,022,420

    25

    62.50

    623,440

    60

    80.00

    1,915,200

    95

    84.61

    3,206,960

    30

    67.50

    807,970

    65

    80.96

    2,099,740

    100

    85.00

    3,391,500


    ※ 당사는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 제10056호 상조서비스 표준약관을 준수합니다.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중요정보고시사항 이메일수집거부 사이트맵 인트라넷